728x90
반응형

2021/10 4

[독후감] 투자 대가들의 위대한 오답 노트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투자 대가들의 위대한 오답 노트'입니다. 제목부터 이거와 반대로 하면 되겠다 싶어서 읽어보자 해서 읽었는데, 반대로 적용하기는 어려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책 내용에는 인간 심리에 의한 실수와 실패가 많기 때문에, 실수를 줄이려면 감정을 줄여야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다 요약할 수는 없지만, 뒤에 나오는 한줄 요약은 이 책의 내용을 함축하기에 충분한 문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내용들 중에 가장 흥미로운 내용은 역시 유명한 밴저민 그레이엄과 크리스 사카의 내용이었습니다. 우선 밴저민 그레이엄의 이야기는 안전마진이라고 생각한 가격이 폭락장에서는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우리는 투자 할 때 이게 가치가 사라져서 일어나는 현상인..

제리뷰/독후감 2021.10.22

[독후감] 최고의 투자자는 역사에서 돈을 번다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최고의 투자자는 역사에서 돈을 번다'입니다. 이 책은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 한 책이었습니다. 사이클도 결국은 역사라고 생각해서 공부하면 좋겠다 싶어서 읽어보았습니다. 저자가 일본인이라서 일본의 경제에 대한 예가 많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본 책 내용은 총 3가지입니다. 첫번째는 파동에 대한 얘기로, 책 내용 중에서 파동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 책 자체가 코로나 전에 나온 책이다 보니 코로나에 대한 얘기는 없습니다만, 코로나 또한 쥐글라 파동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신용에 의해 시장이 혼란에 빠지는 경우가 발생이 되는데, 그 경우를 대비해서 약 10%정도의 자산을 VIX 지수에 투자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VIX로 인해 수익을 창출해서..

제리뷰/독후감 2021.10.20

[독후감] 주식하는 마음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주식하는 마음'입니다. 이 책은 내 위시리스트에 있던 책인데, 우연히 도서관에 갔는데 있어서 바로 집어와서 가장 먼저 읽은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알찼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선입견이 그래서 어떤 마음으로 주식을 해야하는가, 주린이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얘기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읽어보니 어느정도는 제 생각과 일치하는데, 생각지도 못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주식에 대해서 어떻게 질문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것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이 주식은 지금 가격이 싼 건가? 아닌가? 언제 팔아야 하는가? 이런 것에 질문의 초점을 맞추었었는데, 이 책에서는 좀 더 좋은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생각하게 ..

제리뷰/독후감 2021.10.18

[독후감]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프로페셔널 스튜던트'입니다. 이 책은 우연히 인스타 광고를 보다가 한가위 이벤트로 책 배포를 한다고 하여 가장 눈이 가는 제목의 책을 선정하여 댓글을 남기었는데, 우연찮게 제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김용섭 님은 트렌드 분석가로 라이프 트렌드, 언컨택트, 펭수의 시대 등 여러 책의 저자이십니다. 읽기 전에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원했던 내용은 '어떻게 하면 기술적으로 공부를 해야 할까?'였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기술적인 부분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다만 더 중요한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할까?'를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공부법을 배워서 스스로에게 적용하고, 아이에게도 알려줄 목적으로 이벤트를 신청하였지만, 더 중요한 방향을 꺠닳게 해주었습니다. 과거..

제리뷰/독후감 2021.10.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