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11 3

[독후감] 2022 트렌드 노트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2022 트렌드 노트'입니다. 이 책은 제가 매년 사서 모아서 보는 책 시리즈입니다. 처음 접했던 건 2019년 정도였던 거 같은데, 너무 재미있어서 앞에도 다 구해서 읽어보고 소장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남들은 어떻게 사는지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재밌게 읽는 책입니다. 비슷한 종류의 책들은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책은 무겁지 않아서 가볍게 읽기 좋은 것 같습니다. 시리즈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한 해 동안 무엇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지, 아니면 우리 삶을 어떻게 리드할지 예측하는 책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저 스스로가 이 책에서 얘기하는 대로 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는 점입니다. 이번 2022년에도 재미있는 우리의 삶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면 6만 원짜리 무..

제리뷰/독후감 2021.11.23

[독후감] 사경인의 친절한 투자 과외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사경인의 친절한 투자과외'입니다. 어쩌다 보니 사경인 저자의 책을 다 모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출판사 Page2books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기존의 사경인 회계사의 책은 저자도 책에서 적어두었지만, 초보자가 보기에는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초보자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아주 쉽게, 투자를 모르는 와이프에게 친절히 가르쳐주는 책이기에 내용이 매우 쉬웠습니다. 그렇다고 투자를 해본 사람이 읽기엔 너무 쉬운가라고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그런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있기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책에서는 어떠한 ETF를 사면 되는지 까지 그야말로 떠먹여 주기 때문에, 따..

제리뷰/독후감 2021.11.21

[독후감] 엄마가 하지 못한 말 아이가 듣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엄마가 하지 못한 말 아이가 듣고 싶은 말'입니다. 이 책은 최근에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 6를 활용하여 도서관 전자책으로 읽은 책입니다. 조만간 아이패드 미니 6 사용기도 올려야겠네요. 사실 이 책은 단순히 대출 가능한 서적 리스트를 보다가 제목이 끌려서 읽게 되었습니다. 다 읽고 난 후에 보니 이 책은 3~7세 아이를 키우는 어른에게 필요한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미리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읽었기 때문에 선행학습 한다는 느낌으로 읽었습니다. 부모된 입장으로 육아는 늘 고민인 듯 합니다. 저 또한 고민이 많은데, 책에서는 어느정도 해답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성교육이 인상이 깊은데,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보다가는 다른 주위를 끌만한..

제리뷰/독후감 2021.11.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