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뷰/독후감

[독후감] 사경인의 친절한 투자 과외

제리(Jelee) 2021. 11. 21. 15: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의 독후감은 '사경인의 친절한 투자과외'입니다.

 

사경인 저자 책 모음

어쩌다 보니 사경인 저자의 책을 다 모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출판사 Page2books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기존의 사경인 회계사의 책은 저자도 책에서 적어두었지만, 초보자가 보기에는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초보자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아주 쉽게, 투자를 모르는 와이프에게 친절히 가르쳐주는 책이기에 내용이 매우 쉬웠습니다.

 

그렇다고 투자를 해본 사람이 읽기엔 너무 쉬운가라고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그런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투자에 대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이 있기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책에서는 어떠한 ETF를 사면 되는지 까지 그야말로 떠먹여 주기 때문에, 따라만 해도 되는 투자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알파 수익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따라 하진 않을 것 같지만, 아이를 위한 포트폴리오는 따라서 수정할 수도 있겠다 생각을 하였습니다.

 

책에서 또 좋았던 점은 막연하게 얘기하는 투자 명언 또는 조언들에 대해서 숫자로 내용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통계는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수치는 변함이 없지만,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의 수치를 뽑느냐에 따라서 원하는 결과, 예를 들면 주식이 부동산보다 낫다든지 부동산이 주식보다 낫다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 또한 보여주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책에서도 나와있긴 하지만, 이 책 이후로 추가적인 공부에 대한 내용은 나오지 않을 것 같다는 점입니다.

참 쉽게 알려주는 책인데, 결국 더 어려운 공부는 스스로 하게끔 만드는 책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사경인 저자의 책으로 공부하기 가장 쉬운 책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으로 시작을 하면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고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이며,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