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주식 끄적끄적

[정보] 외국인 교보증권 해외주식 계좌 만들때 필요한 서류 및 랩 상품 추천

제리(Jelee) 2020. 12. 30. 21: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예전에 제가 외국인 주식계좌 만드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2020/11/25 - [주식이야기/주식 끄적끄적] - [정보] 외국인 해외주식 계좌 만드는 방법 (해외주식 거래 가능한 증권사 목록)

 

[정보] 외국인 해외주식 계좌 만드는 방법 (해외주식 거래 가능한 증권사 목록)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은 외국인이 한국에서 주식거래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이 정보는 검머외인 제가 직접 알아본 정보로, 직접 계좌 개설을 한 곳의 경험담도 있고,

jeleeview.tistory.com

오늘은 교보증권에 랩 계좌(WRAP) 계좌를 만들 일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상암DMC점으로 다녀왔습니다.

계좌 만드는데 정신이 팔려서 지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U+ 상암동 건물 옆에 2층에 있습니다.

 

저는 랩계좌를 만들었지만, 해외주식하는데 계좌 트는 데는 국내거소신고증 이외에 필요한 서류는 없었습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여권도 챙겨갔습니다만, 전화상으로 문의 하였을때는 거소증이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정확하게 확인은 지점에 전화문의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랩 계좌만 만들었는데, 해외주식 거래에 대해 문의드리니 외국인도 미국이나 다른 지역에 납세의무만 없다고 하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예상하기로는 미국과 캐나다는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번에 '교보 중소형 코어 랩 A형'을 가입했습니다.

지인의 추천도 있었는데, 마침 목돈이 생겨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고위험을 인지하고 원금 손실도 있을 수 있지만, 고수익을 노리는 랩이기 때문에 우선 최저 납입금액인 천만 원 만 넣어보았습니다.

운용보수는 연 3%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저 납입금액에서 입출금이 자유로우니 천만 원만 유지해주면 되는 부분입니다.

이 랩 수익에 대한 리포트도 매월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