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주식 끄적끄적

[정보]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PC에서 Mac으로 옮기기

제리(Jelee) 2020. 12. 31. 10: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보통 저는 Mac을 메인으로 쓰고, PC는 관공서나 게임할 때 보통 쓰는 편입니다.

PC가 오래되서 사양 높은 게임은 못하지만요.

 

아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맥에서 사용하려고 옮기려고 하는데, 계속 에러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라고 계속 얘기하다가 공동인증서라고 얘기하려니 어색하네요.

아니 왜... ㅠㅠ

수차례 시도해도 공동인증서 이동이 안 되는 겁니다...

그래서 미래에셋에 전화하려 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전에 로그인 키보드 먹통 문제로 전화했을 때 잠깐 물어봤는데, Mac은 서비스 지원하고 있지 않다 라고 상담해주시는 분이 말씀하시긴 해서, 큰 기대는 하고 전화 한건 아닌데, 결국에는 통화 하진 못했습니다.

[정보]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서 로그인 시 키보드 먹통문제 해결

 

[정보] 미래에셋증권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키보드 먹통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아이 주식계좌에서 입출금 내역을 뽑아야 증여세 신고가 가능하여서 아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게 아니겠습니

jeleeview.tistory.com

그래서 고민하던 중 우회 방법으로 시도해보니 성공하였습니다.

우회방법은 바로 PC=> 스마트폰=> Mac입니다.

단순하죠 ㅎㅎ

 

우선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를 옮긴 후 스마트폰에서 Mac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겼습니다.

그렇게 하니 성공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이제 Mac에서도 공동인증서로 아이 주식계좌에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 거래실적증명서를 Mac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그럼 모두 Mac으로 공동인증서 옮기기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