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육아템

[내돈내산] 한국몬테소리 교구 후기

제리(Jelee) 2020. 12. 20. 23: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핀덴을 남기고 연속적으로 다른 육아템으로 왔습니다.

2020/12/20 - [내돈내산/육아템] - [내돈내산] 핀덴베베 책 전집

 

[내돈내산] 핀덴베베 책 전집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은 육아템으로 왔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다른 데에 올렸던 글을 제 스타일로 바꿔서 재업로드하는 겁니다. 이 포스팅이 핀덴베베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

jeleeview.tistory.com

사실 와이프가 다른 데에 올렸던 글을 제 스타일로 바꿔서 재업로드하는 겁니다.

이 포스팅이 몬테소리 교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핀덴베베와 마찬가지로 와이프 글 밑에 코멘트 남기는 식으로 작성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몬테소리 궁금해하시는 분 계실까 해서 후기 남겨요~~

저는 한국몬테소리 교구 아기 7개월때 들여서 한 달 넘게 썼네요~지금 아기는 8개월입니다~

아기가 한창 전자음 장난감을 갖고놀때
집에 쏘서랑 점퍼루, 에듀테이블 등등 있는데
집도 좁은데 점점 아기 장난감으로 공간이 도배가 되는 거예요~ 장난감 부피가 크다 보니 갈수록 거실이 너무 비좁아지더라고요ㅠ

나중엔 러닝홈 같은 거 들일 생각이었는데,
후기 같은 거보다 보니까
전자음 장난감은 아기에게 자극이 크고 갈수록 자극이 더 큰 걸 찾게 된다고 별로 도움이 안 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러고 나서 장난감이 아닌 교구, 몬테소리란 걸 알게 됩니다~

호기롭게 몬테소리 검색해서 나오는 한국몬테소리에 상담 신청해서 영사님이 방문해주셨는데
영사님이 저희 집 둘러보시고 저랑 얘기하면서 팁을 주셨는데 그게 참 도움되었어요!

저희 아기가 계속 아기띠로 안아주던 아기라서 조금만 눕혀놔도 징징거리고 울면서 안아달라고 하고 안 움직이려고 했거든요~

근데 영사님이 장난감들이 공간을 너무 차지해서 아기가 움직일 공간이 너무 없다고 치우는 게 좋지 않을까요? 해서

쏘서랑 바운서 등 당근에 팔고,
거실은 아기 꺼라 생각하고 지저분한 거 많이 치웠더니 공간이 좀 생기더라고요~
그랬더니 그다음 날 바로 아기가 징징거리는 게 조금 줄고
조금씩 움직이려고 하는 게 눈에 보여서 너무 신기했어요~~

확실히 아이가 안아달라고 엄청 징징대고 잘 안 움직이려고 했는데, 이후에 많이 활동적이게 되고 혼자 잘 놀더라고요.

그리고 전자 장난감 대신 몬테소리 교구를 들이겠다고 생각해서 큰맘 먹고 베이비 몬테소리랑 토이방 구매했어요~

아기가 교구 갖고 노는 거 보니 몬테소리 교구는 소근육 발달에 정말 좋겠더라고요~
꼭지도형 예를 들면 아기가 손가락이 잘 안 펴져서 주먹처럼 쥐고 꼭지를 잡으려고 했는데
이제는 얼추 두 손가락으로 꼭지도형 잡더라고요~

구슬꽂기도 구슬 잘 뽑고 놀아요~
아기가 잘 갖고 노는 교구들 사진 올려봐요~

 

 

도형상자인데 파란색칩 5개랑 분홍색 털실공 좋아해요~

 

꼭지도형

 

 

 

 

끼우기막대 잘 빼고 놀구요~

 

계란공인데 이제는 계란판을 들어서 엎는걸 좋아합니다ㅋㅋ

 

구슬꽂이

 

토이방에 있는건데 동물들 잘 물고 빨고 해요~

 

 

토이방에 있는 애벌래도 잘 물고 빨아요~ 이건 구체관절 인형처럼 마디가 다 움직일 수 있어용~

 

토이방은 너무 이르게 들인 거 같긴 합니다^^;
아직 못 갖고 노는 게 많네요 ㅎㅎ

영사님이 관리를 잘해주셔서 1~2주마다 방문 및 연락해주시고, 오셔서 아기 잘 노는지 체크도 해주시고 as 필요한 거 가져다가 as도 다 해다 주시고
포스터 많이 갖다 주셔서
아기 기어 다닐 때 보라고 바닥에 붙여놓았어요~

 

 

 

 

홈페이지에 상담신청 올려서 배정받은 분인데
너무 좋은 분 걸려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소개 필요하심 알려드릴게요~

한국 몬테는 정가제라 가격 할인 없는데
그림책도 선물해주시고 무엇보다 관리를 잘해주셔서
자신 있게 추천드릴수 있네요~
서울지역은 다 하실 수 있다고 하시네요~

나중에 알게 됐는데 몬테소리 교구 회사가 다른데도 두어 군데 더 있더라고요~
근데 장기적으로 보면 가격이 한국 몬테가 젤 괜찮아서
전 한국 몬테에서 하길 잘한 거 같아요~

나중에 돌 지나고 좀 있다가 방문수업도 하려고요~
후기가 참고가 되시면 좋겠어요~^^

방문수업은 저한테 얘기한 적 없는 거 같은데... 뭐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도 확실히 제가 보기에도 주에 한번 내지 격주로 한번 정도씩 와주셔서 챙겨주시는 거 보면 A/S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교구함

이번 글도 아이 교구집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핀덴처럼 문의는 비공개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엄마 아빠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