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테슬라 S&P 반영에 따른 수익율 대폭발 및 향후 투자 계획(2020년 11월 17일)

제리(Jelee) 2020. 11. 18. 12: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어제는 하루 종일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테슬람의 잔고가 채워지는 날이었으니까요 ㅎㅎ

전체 장은 하락장이었기에, 다른 투자자 분들께는 조금 죄송한 마음입니다...

어제자 즐겨찾기 및 핀비즈입니다.

 

2020년 11월 17일 즐겨찾기
2020년 11월 17일 핀비즈

 

확실히 핀비즈만 봐도 애매한 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수익 차이가 날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제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반영 전(좌), 반영 후(우)

 

왼쪽은 어제 17일 장 시작 전에 찍은 제 포트폴리오이고, 오른쪽은 오늘 오전에 장 마감 후 찍은 포트폴리오입니다.

인베스팅닷컴에 만들어놓은 포트폴리오에는 어제 5.07% 오른 것으로 확인됩니다.

구글 스프레드로 만든 건 환차손 전 6.52%, 환차손 후 5.87%로 보이네요.

환차손 전과 인베스팅닷컴 포트폴리오는 비슷해야 할거 같은데 오차가 나는 거 보니 엑셀이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주말에 한번 들여다봐야겠네요 ㅎㅎ

 

어쨌든 개인적으로 저 하루아침에 일어난 수익률을 보니 오늘 하루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지금 일전에 환전해둔 $900을 어디에 투자할까 어제 하루 종일 고민했습니다.

 

우선 지금에서는 테슬라 한주, 나머지는 NIO를 구입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어제만도 한 3,4번 생각을 뒤집었기 때문에 실제 구매는 다를 수 있습니다.

Nio가 아직 수익이 마이너스이긴 하지만 꾸준히 상승세이고, 테슬라는 이미 8% 뻥튀기를 했지만, 제 생각에는 아직 테슬라는 오를 여력이 많기 때문에 지금 사도 고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람 생각이니 알아서 걸러들으세요. ㅎㅎ

사실 가장 사고 싶은 건 아마존인데, 이미 환전을 해버려서 소수점으로 구매를 못하는 게 제일 아쉽네요.

다시 환전해서 사자니, 환전 수수료가 아깝기도 하고, 사실 환전해도 $900로는 아마존을 못 사니까요 ㅎㅎ

사봤자 결국 소수점 거래해야 되고요.

 

어제 고민 한건 컨택주도 나쁘지 않을까 해서 록히드마틴, 보잉, 코카콜라도 고려했습니다.

최근에 보잉은 소수몽키 님도 영상에 언급을 하셨더라고요.

B737 사고가 제일 맘에 걸리긴 하는데, 그렇다고 미국이 보잉을 가만히 망하게 두진 않을 것을 알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다만 오늘 기사를 보니 아직 컨택은 이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게, 백신에 대한 기대감은 높으나, 우리나라도 그렇고 겨울 바이러스인 코로나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백신 기대감 때문에 컨택주를 살 때인가 고민했는데, 아직은 그 타이밍은 아닌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저의 현재자 결론은 테슬라 한주, 나머지 니오 (약 8~10주 예상)입니다.

오늘 사게 되면 거래 내역은 엑셀에 업데이트해두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오후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