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뷰/애드센스

[정보] 이 블로그는 나에게 얼마의 수익을 가져다줄까?

제리(Jelee) 2021. 8. 31. 19: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테스트를 할 겸 블로그를 글을 안 올리고 한 두 달 정도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그 사이에 이사도 하고 다시 재택을 하며 여러 가지 개인적으로 변화도 있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우선 제가 가장 마지막에 찍어둔 애드센스 수익 사진입니다.

2021년 6월 24일 캡쳐

2021년 6월 24일에 제가 이 스크린샷을 찍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오늘자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2021년 8월 31일 캡쳐

6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10주 정도 걸렸고, 수익은 $103.57+$8.29=$111.86 에서 $122.95+$7.91=$130.86입니다.
정확한 7월 수익을 보기 위해 다른 페이지도 가져왔습니다.

6,7월 애드센스 수익

이렇게 보니 6월은 $9.52, 7월은 $9.86, 8월은 $8.29를 벌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제 티스토리 최근 1주일 방문 수를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 앱 방문자 수

대략적으로 일주일을 보면 50명이 안 되는 수인 것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제 블로그는 일일 방문자수가 50명 미만이고, 수익은 월 $8~9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참고하실 사항일 뿐인 게, 각 블로그에 올라가는 콘텐츠와 주제에 따라서 수익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식을 메인으로 독후감(주로 주식, 사이드잡 관련), 전자제품 리뷰에서 광고 클릭이 일어나는 것을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하였습니다.

이 독후감을 본다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에 대한 것도 클릭을 해주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공개로 포스팅 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주식 주가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스크린샷을 찍어 블로그 글 생성을 하였습니다.

물론 비공개라서 이러한 활동이 도움이 되었는진 모르겠지만, 마냥 블로그를 비활성화한 것은 아닙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리고 싶은 건, 제가 작년 10월부터 6월까지 약 8달가량을 최소 주 6포스팅을 하면서 이러한 불로소득을 얻게 되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블로그 그거 해서 푼돈이나 벌지"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땅 파서 돈 나오냐고 하시던 어르신들에게, 블로그 파서 돈이 나왔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짧긴 하지만, 두 달가량 아무것도 안 하고 약 만원 가량의 용돈을 벌었습니다.

 

다만 블로그로 돈을 버시는 것은, 여러분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지식성 정보가 저에게 돈을 가져다주었습니다.

8월 애드센스 클릭을 통한 수익을 검토해보니 외국인 주식계좌 만들기, 애프터샥 골전도 이어폰 사용기, 독후감 등이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더 조사해보면 더 나오겠지만, 우선 이번 달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서 저는 블로그로 대박은 아니더라도, 이를 통해 경제적 자유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해야 할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작고 소중하지만 키워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블로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경에 이런 말이 있지 않습니까?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저는 이 블로그를 그렇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고, 앞으로는 좀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블로그를 꾸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