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뷰/애드센스

[정보] SC제일은행 외국인 입출금통장 및 외화통장 필요 서류

제리(Jelee) 2021. 1. 3. 19: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지난 평일에 종무식을 일찍 하여서 시간이 좀 남아서 후딱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과 외화종합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사실 외화종합통장만 만들었다가, 외화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국내 통장도 개설해야 한다고 해서 서류가 부족해 외화통장은 30일, 입출금통장은 31일에 만들었습니다.

SC제일은행 서교동지점

우선 담당자분께 여쭤본 바로는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담당자별로 다를 수 있으니 내방 전에 지점에 꼭 전화로 문의해보셔요.

외국인 SC 제일은행 개설 시 필요한 서류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서는 원래 등본이 필요한데 외국인은 등본이 발급이 안된다고 말씀드리니 그럼 주소와 외국인 등록번호가 나온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결혼하신 분의 경우에는 배우자의 등본에 주소와 외국인 등록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대체 가능합니다.

입출금통장과 외화종합통장

개설까지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국인이 외화 송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한데, 이걸 SC은행으로 안 해두었습니다.

저는 계획이 SC제일은행 외환계좌로 송금을 받아서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송금을 할 예정이었는데, 미래에셋증권에서는 국민은행 또는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해서 외환을 받도록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미래에셋에서 하나은행 계좌를 통하게 되어있어서 돈이 구글=> SC제일은행=> 하나은행=> 미래에셋증권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면 SC제일은행을 외국환은행 지정으로 해야하는 건지, 하나은행을 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해야 하는건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어느 은행에서 이걸 잘 알아들은 지는 모르겠네요.....

우선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순으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에 SC제일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보내는 게 안된다고 하면 구글에서 받을 때 5천 원 수수료를 감수하고 하나은행으로 받아야 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위에 말씀드린 거래 외국환은행 관련해서는 저도 애드센스를 통해 돈을 받아보고 해야 할지도 몰라서 포스팅까지 오래 걸리겠지만, 기록을 꼭 남겨서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