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뷰/애드센스

[정보] 구글 애드센스의 꽃, 일치하는 콘텐츠 나오게 하는 기준 대공개!

제리(Jelee) 2020. 12. 11. 19: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요즘 광고 제한때문에 애드센스 잘 안들어가다가, 그냥 문득 궁금해져서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을 구경하러 들어갔습니다.

근데 이게 왠일??

일치하는 콘텐츠가 보인다!!!

이게 왠일입니까... ㅠㅠ

경사입니다.

오늘은 치킨입니다.

근데 광고가 안붙으니 일단 밑반찬을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장난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가려 합니다.

구글에서 정의하는 일치하는 콘텐츠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조건

트래픽 규모 및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 최소 요건은 어떻게 될까요?

사실 사람마다 이 요건이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도 있는게, 어떤 분은 글 수는 적은데 방문자가 많으신 경우가 있고, 어떤 분은 방문자는 없는데 글은 많으신 분들도 있어서, 정확히 이게 얼마나 되는지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감히 제가 기준을 내보자면

1. 최소 글은 50개 이상

2. 최소 1일 방문자 400명 이상

입니다.

근거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리 글 수

우선 제가 승인 받기 전에 100개를 넘기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99개였죠.

그럼 100개 미만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을 찾아보면, 50개 이상에서 활성화 되었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구글은 분명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최소 요건이 평균인지, 아니면 횟수인지는 정확하게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저는 감히 이는 최소요건이라고 얘기하겠습니다.

또 그거에 대한 근거는 최소 1일 방문자 표를 보여드리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제리 방문자수 표

왼쪽에 고양이(?)가 참 귀엽네요.

PS 전문 블로거(?)의 부끄러운 방문자수 입니다.

보시면 일간 방문수가 9일자로 420으로 최고를 찍었습니다.

전날 8일과 비교해서 111이 증가하였으니, 400 이상을 찍은 건 9일이 처음입니다.

이후에 저는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이런 근거들이 제가 주장하는 구글의 최소 요건으로 보는 이유입니다.

누군가는 평균 400이라고 했는데, 저는 평균이 관리-수익 기준으로 일 200명 나옵니다.

제가 보기에는 최소 트래픽을 맞춰야 되고, 그 최소 트래픽은 일 방문 400정도가 되야 맞는 트래픽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 누적 수는 50개로 보여집니다.

 

물론 저는 구글이 아니기 때문에 위의 근거들이 공식이라고는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확실한 근거들로 말씀 드리기에, 뇌피셜이지만 타당한 뇌피셜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정말 애드센스의 꽃인 일치하는 콘텐츠가 모두 활성화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