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화이자, 모더나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2020년 11월 23일)

제리(Jelee) 2020. 11. 24. 14: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오늘부터 휴가라서 그나마 일찍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전에는 휴가라서 아기 주식계좌 터주러 다녀오느라 글 쓸 시간은 없었네요.

아기 계좌 만든 얘기는 별도의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겨찾기 목록과 핀비즈입니다

2020년 11월 23일 즐겨찾기 목록
2020년 11월 23일 핀비즈

핀비즈를 보니 금융 쪽이 아주 밝게 나왔네요.

에너지도 눈에 띄게 밝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 즐겨찾기 목록은 테슬라와 니오가 하드캐리 하는 양상입니다.

즐겨찾기에만 있는 니콜라도 11.49% 상승했네요.

여유자금 있으면 니콜라 20에 사서 30 언저리에만 파는 것만 계속 반복해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유자금 있으면 테슬라를 더 사고 싶습니다.

실은 어제 실친이 장 열리기 직전에 카톡으로 테슬라에 대해서 물어보았습니다.

테슬람인 저는 테슬라 사도 괜찮다고 조언해주었고, 다행히 상승장으로 마감하였습니다.

5252, 테멘이라구!

어제 딴짓한다고 늦게 잤는데 테슬라, 니오 둘 다 8~9%까지 오르더니 자고 일어나니 니오는 12%라는 어마어마한 상승을 했네요.

덕분에 애플에서 까먹은 거 다 메꿨습니다.

요즘은 정말로 백신 얘기만 나오면 테크가 죽상이고 나머지가 살아나는 것 같네요.

 

제목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하자면,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서 영국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3차 임상시험에서 좋은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화이자의 90% 보다는 낮은 70%의 면역효과라고 합니다만, 비용이 정말 저렴합니다.

1회 접종당 3파운드, 약 4400원이라고 하니, 화이자 USD 19.5 (약 2만 원), 모더나 USD 32~37 (약 4만 원) 비용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콜드체인이 아니어도 배송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 국내에 들어와도 운송비 반영해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약이든 좋으니 빨리 상용화가 되어서 모두가 바라는 마스크 없는 삶이 다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잠시 나갔다가 커피숍을 가니, 수도권 2단계로 인해서 카페도 다 좌석을 치웠더라고요.

새삼 정말 다시 코로나가 유행되는구나 느꼈습니다.

 

테슬라 얘기를 잠깐 하자면 테슬라 모델 X (SUV 모델)에 대해서 화이트 해커의 공격으로 보안이 뚫렸다고 합니다.

테슬라 보안에 문제가??

기사를 읽어보니 테슬라에서 보안 문제 인정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다고 하니, 더욱 견고한 보안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시길 바라며,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