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슬슬 컨택주를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12월 18일)

제리(Jelee) 2020. 12. 19. 22: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즐겨찾기와 핀비즈입니다.

2020년 12월 18일 즐겨찾기
2020년 12월 18일 핀비즈

어제 장은 하락장이었습니다.

다우존스 30은 0.41% 하락, S&P 500은 0.35% 하락, 나스닥은 0.07% 하락이었습니다.

 

우선 테슬라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어제로서 이제 테슬라 편입 준비는 완료되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장은 패시브 펀드에서 편입이 뒤로 미뤄지는 양상에서 막판에 편입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앞 한 시간 정도만 보고 자서 정확하게는 못 봤지만, 자기 전에는 3%에서 1%까지 왔다 갔다 하더니 마지막에 6%가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역시 주식은 그때 살걸 할 때 샀어야 하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샀을 때가 $450이었는데, 니오 사지 말걸 그랬네요 ㅎㅎ

 

미국 부양책 얘기를 잠깐 하겠습니다.

부양책은 슬슬 마무리가 지어가 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끝이 확실하게 보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맹점은 올해 안이냐, 내년이냐 인데, 극적으로 올해 안에 채결이 될 수도, 아니면 내년으로 밀릴 수도 있어 보입니다.

확실한 건, 부양책 체결은 증시에 긍정적인 바람을 불어올 것입니다.

그전에 매입을 서두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지금의 코로나에 대한 우리의 공포감과 지식은 작년과는 다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더 이상 공포스러울 필요는 없이 코로나가 없어질 것이라는, 아니면 통제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시장을 바라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만약 제가 추가적으로 구매를 한다면, 그리고 아직 잘은 모르겠지만 테슬라보다 나은 주식이 뭐가 있을지를 생각한다면, 저는 이제 슬슬 컨텍 주를 고려해도 괜찮을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얘기가 있지만, 아주 극소수적인 확률이기에, 만약 백신에 대한 효과가 살아나고 확실히 코로나가 통제가 되는 수준이 머지않아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도 어떤 컨택 주를 사야 할진 모르겠습니다 :)

 

오늘 미국 증시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