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포트폴리오 손익

[포트폴리오 손익] 2020년 10월 31일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손익

제리(Jelee) 2020. 11. 1. 19: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

이번 주 포트폴리오 손익을 공개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들 괜찮으시죠?

저는 괜찮아요 ㅎㅎ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이 정도로 떨어졌으니, 오를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저번 포스팅에서 테슬라 아니면 애플을 살 거라고 했는데, 지금은 테슬라를 사지 않을까 생각 중입니다.

월요일, 화요일 분할로 100만 원 정도씩만 더 넣을까 생각 중인데, 테슬라 반 애플 반도 괜찮을 거 같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일 장이 열리기 전까지 시간이 있으니 좀 더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많이 오를 것 같은 종목도 찾아봐야 할텐데, 바쁘다는 핑계로 공부를 못하고 있네요.

이번 주도 육아라는 핑계 때문에 책을 5페이지 정도밖에 못 읽었습니다 ㅠㅠ

요즘은 내러티브 & 넘버스 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요즘 읽고있는 책입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말씀 드리면 표지에도 나오는 숫자에 가치를 더하는 이야기의 힘이라고, 가치평가에 대해서 가르치는 뉴욕대 래너드 스턴 경영대학원 재무학 교수의 책인데, 다른 책에서 가치평가에 대해서 유명한 분이라고 해서, 읽어보는 중입니다.

책 자체에서는 기술적인 내용은 많이 나오지 않으나, 어떻게 기업에 대한 기사 및 스토리를 이해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한 번쯤 볼만한 것 같습니다.

아직 저도 끝까지 읽진 않아서 책에 대해서 섵부르게 결론 내리긴 어렵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소설 읽듯이 읽고 있습니다.

사실 투자자 보다는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이 더 읽으면 좋은 책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 주가 또 시작하려 합니다.

드디어 저희가 기다리던 미국 대선이 다가오는데, 이로 인해서 더 하락장으로 갈지, 상승장으로 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1100원으로 내려가면 달러를 좀 보유하려고 했는데, 그냥 이번 주에 많이 내렸으니 주식을 사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서 월, 화에 조금씩 분할매수를 하고, 이번 주를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웃 분들도 다가오는 한 주 화이팅 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