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반등... 하긴 했는데 말입니다...(2020년 10월 29일)

제리(Jelee) 2020. 10. 30. 22: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ㅎ

오늘도 늦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블로그 하는것도 눈치 보여서 집에 와서 쓰게 되네요... ㅎㅎ

 

어제는 실적이 발표되는 회사들이 많아서 그런지 기대심리로 인해서 제 관심 목록은 살짝 반등 하는 듯 하였습니다.

다만 애플의 경우에는 실적이 예상만큼 좋진 않아서 그런지 장 내에서 3% 올랐으나 장외가 -4%나 빠졌습니다... ㄷㄷㄷ

 

오르긴 헸는데...
그만큼 빠진거 같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는 미국 증시의 공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평균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 현지 시간 29일자 기준으로 7만 4천명이 신규 코로나 감염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포스팅 내내 하는 말이지만, 겨울에 시작했던 바이러스라 그런지 겨울이 다가오니 더 기승입니다... ㅠㅠ

어제 친구랑 얘기 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는 예전부터 있었던 바이러스이고, 이게 계속 변형되어 오던 바이러스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희가 알던 사스도 코로나 바이러스랍니다.

어제 만났던 친구는 모르고 있었어서, 혹시 블로그 이웃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ㅎㅎ

 

국내 주식 얘기를 조금 하자면, 많은 분들이 관심깊게 보실만한 LG화학이 국민연금이 반대한다고 하였으나, 신설법인인 엘지에너지솔루션을 설립, 자회사로 하는 방식으로 주주총회 안건이 통과 되었다고 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40% 가량 되는데 찬성에 많이 투표를 해서 통과되었다는 얘기가 들리더라구요.

주식도 주식이지만, LG가 배터리 강국을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사실 배터리가 이렇게까지 중요하게 될거라곤 생각도 못했었는데, 역시 사람은 공부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내일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하락장이 이어질 것 같은데, 다들 빨리 주무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