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포트폴리오 손익

[포트폴리오 손익] 2020년 11월 28일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손익

제리(Jelee) 2020. 11. 29. 18: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이번 주도 테슬라 혼자 다했습니다.

이번 주 순익입니다.

2020년 11월 28일 포트폴리오 순익

이번 주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한 주였습니다.

그 와중에 테슬라는 독보적이네요.

2주 사이에 40퍼센트 가까이 올라서... 누적 손익이 100% 가까이 되는군요 ㄷㄷ

니오와 테슬라 한 주를 같은 날에 샀는데, 니오가 20%, 테슬라가 30%를 뽑아냈습니다.

전기차가 참 무섭네요.

 

오늘은 친구로부터 니오에 대한 글을 받았습니다.
니오는 사기일까? 단순히 과평가일까?

 

중국 전기차 관련주 - 니오, 샤오펑 주가와 분석 / 미국 상장된 전기차 주식

요즘 해외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제 2의 테슬라를 찾기위한 전기차 관련주가 핫합니다.​테슬라의 뒤를 이...

blog.naver.com

우선 제가 저번 주 $45달러에 니오를 들어갔는데, 개인적으로는 $60을 매도 타이밍으로 보고 있습니다.

$60에 되자마자 팔지, 조금 더 오르는 거보다 내려올 때 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니콜라는 정말 공부 1도 안 하고 들어가서 손해 보고 나온 케이스지만, 니오는 중국 자본 달달하게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게 사기일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저는 배터리 구독식 + 교환식은 테슬라와는 다른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제가 믿고 싶은 대로 믿을 뿐이긴 합니다만, 중국 시장에서 어떤 회사가 장악을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그중 하나가 니오일 것이라고는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조심스럽게 관망하려 합니다.

 

그리고 화요일에 사준 아이의 포트폴리오입니다.

2020년 11월 28일 아이 포트폴리오 순익

운이 좋게 아크가 많이 오르고, 삼전도 꼭대기에서 잡긴 했는데 매일 한주씩 분할매수해서 수익을 냈습니다.

앞으로 아크가 열심히 해서 이 자금으로 아이 대학도 보내고 집도 사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일해라 아크!

그럼 일요일 저녁 푹 쉬시고 다음 주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