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저번주랑은 다르다 저번주랑은! (2020년 11월 5일)

제리(Jelee) 2020. 11. 6. 16: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

오늘은 조금 일찍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장도 뜨거웠는데, 저도 일이 바빴다고 핑계를 대봅니다. 흑흑

 

오늘은 오후 반차를 내고 집에서 여유롭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아이를 봐주는 덕분이라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보고 있나 와이프?

 

우선 어제 관심 목록입니다.

 

2020년 11월 5일 관심목록

우선 어제 흐름도 불장이었습니다.

저의 사랑 테슬라는 변함없이 쭉쭉 뻗어나갔습니다.

고맙다 테슬라!!! 고맙다 엘런!!!

2020년 11월 5일 애프터마켓 증시

방금 찍은 화면에는 엔비디아를 제외하고는 소폭 하락입니다.

하지만 크게 이슈는 없다면 엔비디아도 오를 거라고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트럼프가 불복 소송을 한 미시간, 조지아 주에서는 1심 패소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불복 소송을 한들, 결과가 달라지는 건 아닐 텐데 시간 끌기 이외에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 합니다.

다시 재선거를 할 수 있을 거라고도 생각하지 않는데 말이죠...

하지만 미국 대선은 제가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라서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려 합니다.

 

그리고 조지아 주에서는 트럼프와 바이든이 49.4%의 동률 상태에서 개표 중단이라고 합니다.

개표 중단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개표 중단이라니... 이유가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_@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우편투표 4000여 표도 분실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이거 트럼프가 한번 난리 피울 것 같기도 하네요...

이런 장에서는 역시 현금 들고 지켜보는 게 답인 거 같기도 하고, 아님 빨리 사서 불장 흐름 타는 것도 방법일 거 같기도 하네요...

 

금값은 1900달러를 넘어섰다고, 9월 18일 이후 최고가를 찍었다고 합니다.

저는 리스크 헷지로 금도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테슬라를 담을 시기이지, 금 담을 시기는 아닌 거 같습니다 ㅎㅎ

 

비트코인도 지인 소식을 통해 들으면 최근에 많이 올랐다고 하는 것 같은데, 비트코인은 뭔가 불안해서 손이 잘 가지는 않습니다... ㅠㅠ

 

이번 주는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아직 미국 장은 하루 더 남았는데, 저번 주가 하락장이라서 우울했던 거와는 달리,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오름장이면서 개인적으로도 업무가 정신없었어서 그런지 시간이 빨리 지나간 느낌입니다.

주말엔 좀 쉬면서, 더 주식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 너무 아쉬운 건, 카카오를 판 것과, 월요일에 테슬라/애플을 구매하지 못한 게 너무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니오도 손실이긴 하지만, 손실이 나아지고 있었기에 괜찮을 수 있었다는 게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이미 지나간 것들에 대해서 후회는 오늘까지만 하고, 앞으로 더 공부해서 또 좋은 종목을 찾도록 노력하려 합니다.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종목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공부하여 공유하겠습니다 ㅎ

그럼 오늘 남은 하루도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