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포트폴리오 손익

[포트폴리오 손익] 2021년 1월 9일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손익

제리(Jelee) 2021. 1. 10. 15: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이번 주 포트폴리오 손익입니다.

2021년 1월 9일 포트폴리오 주간 손익

테슬라, 니오, 아크의 수익률이 돋보이네요.

올해에는 전기차, 2차전지, 바이오테크, 5G가 이끌 것 같은데, 그런 의미에서 테슬라를 더 사고 싶기도 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무섭게 올랐기 때문에 계속 사는 게 맞는지 감이 안 잡히네요.

이번 주에 테슬라가 조정이 온다면 조금 더 살 것 같긴 합니다만 이번 주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테슬라 조정이 안 오고 현대차 조정이 오면 현대차를 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현대차가 애플 카를 만든다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테슬라의 유일한 대항마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아이 포트폴리오입니다.

2021년 1월 9일 아이 포트폴리오 손익

아직 아이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분산의 힘이 느껴지는 포트폴리오입니다.

블루웨이브로 달러가 많이 풀리면서 금 가격이 떨어졌는데, 그게 ETF로도 보이네요.

금을 제외하고 많이 올랐습니다.

이머징 마켓이 많이 올랐다 생각했는데, 유럽과 원자재도 많이 올랐네요.

다음 주 장이 어찌 돌아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 포트폴리오에서 아크는 독보적이긴 하네요 ㅎㅎ

그래도 미국 주식 비중의 반은 주가 지수로 갈 예정입니다.

아이 포트폴리오는 안전성을 더 중요시하는 게 중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 주간 고생하셨고,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