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미국증시리뷰

[미국증시리뷰] 12월 24일 미국 장은 오전장만 열립니다 (2020년 12월 23일)

제리(Jelee) 2020. 12. 24. 16: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리입니다.

즐겨찾기 및 핀비즈입니다.

2020년 12월 23일 즐겨찾기
2020년 12월 23일 핀비즈

즐겨찾기로 보니 테슬라만 소폭 상승했네요.

핀비즈 상으로는 은행이 많이 오른 게 보이고요.

다우지수는 0.38% 상승, S&P 500은 0.07% 상승, 나스닥은 0.29% 하락하였습니다.

부양책을 트럼프 대통령이 수정 요구했다고 하는데, 부양책 규모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이 된 부분이 있는 반면에, 차익실현 매도세도 같이 반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마윈은 중국 정부에 일부 지분을 넘기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장에 실패하였던 앤트그룹은 중국 내 청년 신용대출 한도를 축소한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얕은 지식으로는 중국 내 마윈 같은 사람의 싹을 미리 잘라내고, 말 잘 듣는 엘리트를 생산하겠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물론 개인적인 뇌피셜입니다.

 

나스닥 100 지수 변동에 대해서 잠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에 신규 편입된 종목은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EP), 데이팅 앱을 소유한 매치그룹(MTCH), 운동기구 제조업체 펠로톤(PTON), 반도체 칩 제조업체 마블 테크놀로지(MRVL),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업체 옥타(OKTA), 소프트웨어업체 아틀라시안(TEAM) 등 6개 업체입니다.

이번에 참여하게 된 회사들은 이미 유명한 회사들이네요.

그래서 지수 편입이 되었다고 생각은 듭니다 ㅎㅎ

그리고 바이오마린 제약(BMRN), 시트릭스 시스템(CTXS), 엑스페디아(EXPE), 라이버티 글로벌(LBTYA), 테이크 투 인터렉티브(TTWO), 울타 뷰티 (ULTA) 등은 지수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테이크 투는 GTA 만든 락스타의 모회사로 알고 있는데, 게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빠지게 되었다니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오늘 밤에 열리는 장은 오전에만 열리니 사실 게 있으신 분들은 자기 전에 미리미리 사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증시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